[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밍 기본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밍 기본

    하나의 게임은 코드, 콘텐츠, 세팅이 전부 들어있는 게임 프로젝트로 정의 된다. 코드는 하나 이상의 게임플레이 모듈에 있고, 각 게임 프로젝트는 하나 이상의 모듈이 들어있다. 아트, 사운드 등의 콘텐츠는 에디터에 임포트되어 패키지와 맵으로 저장된다. 세팅은 시작시 로드되는 환경설정(ini) 파일에 정의된다.

    모듈

    각 게임은 하나 이상의 게임플레이 모듈로 이루어져 있다. 모듈은 별도의 패키지 파일이라기 보단 사실상 DLL에 가깝다.

    모듈 API

    모듈 밖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는 함수와 클래스는 API 매크로를 통해 노출해야한다. 컴파일 시간 비용이 들기에 필요한 것만 노출해야한다.

    클래스

    게임플레이 클래스는 표준 C++ 헤더 파일과 엔진에 정의된 특수 매크로를 함께 사용한다.

    클래스 구현

    Actor는 레벨에 배치할 수 있는 게임플레이 오브젝트이다. 모든 액터는 AActor클래스로부터 확장되며, 스폰가능한 게임플레이 오브젝트의 베이스 클래스가 된다. 액터는 컴포넌트를 담는 그릇이다. 모든 오브젝트는 컴포넌트를 포함하여, UObject 클래스에서 확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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