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UMG 사용
- ⭐ Game Programming/Unreal Programming
- 2021. 11. 21.
UMG 사용
UMG 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MG 모듈을 프로젝트에 포함하도록 해야한다.
에러
UMG 모듈을 포함하지 않을 경우 UMG 클래스를 코드에서 작성하게 되었을때 다음과 같이 빌드 에러가 발생한다.
UPROPERTY(VisibleAnywhere, BlueprintReadWrite, Category = Collision)
class UWidgetComponent* HPBarWidget;
- error LNK2019: unresolved external symbol "__declspec(dllimport) public: static class UClass * __cdecl UWidgetComponent::StaticClass(void)"... 후략
UMG 모듈 등록
- 프로젝트명.build.cs 파일에서 PublicDependencyModuleNames 에 "UMG" 를 추가하고 PrivateDependencyModuleNames 에 "Slate", "SlateCore"를 추가한다.
PCHUsage = PCHUsageMode.UseExplicitOrSharedPCHs;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Core", "CoreUObject", "Engine", "InputCore", "HeadMountedDisplay", "NavigationSystem", "AIModule", "UMG" });
Private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Slate", "SlateCo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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