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UMG 사용

    UMG 사용

    UMG 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MG 모듈을 프로젝트에 포함하도록 해야한다.

    에러

    UMG 모듈을 포함하지 않을 경우 UMG 클래스를 코드에서 작성하게 되었을때 다음과 같이 빌드 에러가 발생한다.

        UPROPERTY(VisibleAnywhere, BlueprintReadWrite, Category = Collision)
        class UWidgetComponent* HPBarWidget;
    • error LNK2019: unresolved external symbol "__declspec(dllimport) public: static class UClass * __cdecl UWidgetComponent::StaticClass(void)"... 후략

    UMG 모듈 등록

    • 프로젝트명.build.cs 파일에서 PublicDependencyModuleNames 에 "UMG" 를 추가하고 PrivateDependencyModuleNames 에 "Slate", "SlateCore"를 추가한다.
    
        PCHUsage = PCHUsageMode.UseExplicitOrSharedPCHs;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Core", "CoreUObject", "Engine", "InputCore", "HeadMountedDisplay", "NavigationSystem", "AIModule", "UMG" });
    
        Private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Slate", "SlateCore" });

    문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